홈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지원
Untitled Document

제사란 조상과 후손을 정신적으로 연결시켜주는 의식이자 통로이며 우리의 전통적인 문화 양식이다.
제사는 조상을 추모하고 그 은혜에 보답하는 표시이면서 또한 자신의 뿌리를 확인하고 생명의 근본을 새겨 가문의 전통과 정신을 배우고 아울러 같은 뿌리를 가진 친족들이 모여 화합과 우의를 다짐으로써 현대 핵가족 사회에서 초래되는 단절과 공동체 의식의 결핍을 복원하는 장으로 기능한다.
실상 제사는 우리 삶의 중요한 한 부분을 이루고 있다.
조상의 제사를 모시는 형식적 의미는 많이 퇴색했지만 흩어진 가족들이 모여 정담을 나누고 가족애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제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설이나 추석기간에 민족의 대이동이라 할 귀성 행렬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우리에게 제사는 제사 이상의 큰 의미가 있는 소중한 유산이다.
최근에는 제사도 많이 간소화되고 합리적으로 치르려는 경향이 강하여 지방도 한글로 사용하고 축문도 전통의 형식에서 벗어나 쉽고 각자의 사정에 맞게 쓰기도 한다.
처가나 본가에 상관없이 제례에 참가하기도 하며 여성에게도 개방적인 추세이다.
제례는 상례나 혼례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율성이 있는 예식이므로 시대의 변화와 가정 환경, 종교나 형편에 맞게 예를 갖추어 행하면 된다.
단, 조상을 공경하고 효를 숭상하며 가족간의 우애와 화목을 중시하는 우리의 미풍양속을 계승하고 그 뜻을 현실에 맞게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것이 현대에서의 제사의 참다운 의미라 할 것이다.
사업자 등록번호 : 409-81-86602,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1-120호 , 대표자 성명 : 이인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김민희 상호 : (주)은빈,
서울기술팀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장미로 36, 지방사무소 : 광주광역시 북구 설죽로 199, 대표전화 : 1544-8778,
Email : jjang6278@hanmail.net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정책
Copyright ⓒ 2005 지방쓰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