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지원
Untitled Document

축(祝: 사회자)이 다음과 같은 순서로 호령하면서 전례를 진행한다.

개회 선언 축이 고사의 시작을 선언한다.

1. 강 신 초헌 관이 신위 앞에서 두 번 절하고 꿇어 앉아 향을 피우면, 집사가 초헌 관에게 잔을 건네주고 술을 따른다. 그 술잔을 향로 연기에 한번 돌리고 모사 그릇이나 땅에 붓고 일어나 두 번 절한다.

2. 참 신 고사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이 축의 구령에 따라 두 번 절한다.

3. 초 헌 초헌 관이 신위 앞에 두 번 절하고 집사에 도움을 받아 첫 잔을 올리고 꿇어앉아축문 읽기를 기다린다.

4. 독 축 독축관이 초헌 관의 오른편에 꿇어앉아 축문을 읽는다.
독축이 끝나면 초헌 관이 두 번 절하고 물러난다.

5. 아 헌 아헌관이 두 번 절하고 집사의 도움을 받아 술잔을 올리고 두 번 절하고 물러난다.

6. 삼 헌 삼헌관이 아헌과 같이 술잔을 올린다.

7. 첨 작 집사가 신위의 잔에 첨작하고 두 번 절한다. 이후 모든 사람이 꿇어앉아 신의 흠 향을 기다린다.(9식경 동안)

8. 헌 다 차(혹은 정화수)를 올린다.

9. 사 신 모든 참가자들이 축의 구령에 따라 두 번 절한다.

10. 음 복 집사가 초헌관에게 술잔과 안주를 조금 드려서 대표로 음복하게 한다.

폐회 선언 축이 고사의 폐회를 선언한다.

이 후 새해의 시무식은 통상적인 절차에 따라 국민의례와 기관장 신년사, 내빈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사업자 등록번호 : 409-81-86602,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1-120호 , 대표자 성명 : 이인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김민희 상호 : (주)은빈,
서울기술팀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장미로 36, 지방사무소 : 광주광역시 북구 설죽로 199, 대표전화 : 1544-8778,
Email : jjang6278@hanmail.net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정책
Copyright ⓒ 2005 지방쓰닷컴. All rights reserved.